로그인

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이용약관·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회원가입약관


  • 제 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탑에듀(이하 "회사")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대표전화, 팩스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www.topedu.kr 이하 '탑에듀 서비스')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개정약관도 탑에듀 서비스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여야 하고, 회원의 권리나 의무 등에 관한 중요사항을 개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탑에듀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이 발생된 날로부터 7일 이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 [약관과 기타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함)와 함께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9.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을 위한 온라인교육 컨텐츠 서비스, 맞춤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탑에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 시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해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고객의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지득한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 

       6. 회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④ 회사는 회원에게 제3항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TM을 하거나, 외부전문 사업자와 제휴하여 공동으로 서비스(TM, SMS, 메일 등 광고성 정보 발송)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전문적인 지식, 경험과 상담이 요구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 외부전문사업자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때 해당전문사업자의 상호와 공유목적, 공유 정보를 명시합니다. 

    ⑥ 외부전문사업자와의 공동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의 성명, 연락처 등 공동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가 공유될 수 있고, 공유되는 정보는 아래 각호와 같이 엄격히 보호 관리됩니다. 

      1. 공유되는 정보는 해당 전문서비스 이외 어떠한 다른 용도로도 사용 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해당 전문서비스에 대해 회원이 동의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사전에 거부의사를 밝힐 경우 최소한의 정보도 전문 사업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⑦ 제4항의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회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언제든 원할 경우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위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⑨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③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 이전에 사이버머니, 포인트, 할인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과 관계법령 등 제반 규정 및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위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경우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기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3.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4.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0.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11.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15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탑에듀 사이트"에 기재된 바에 따라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6조 [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

    ① 교재 구입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② 교재의 판매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교재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
    ③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④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교재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⑤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 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권리를 갖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물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동의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1조 [계약 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탑에듀 서비스의 회원 가입 변경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4.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5.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불법 유통한 경우 

       6.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규정


    제23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등을 반영하였으며 위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부분이 있는 경우 위 관계법령의 내용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대금을 결제한 때와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다른 환급수단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4조 [회사의 환불규정] 

    ① 회사는 아래 환불규정을 적용하여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15 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을 하기로 합니다.


    456.png

    <유의사항>

    1.학습비 징수기간이란징수된 총학습비에 따른 총수업일을 말합니다.
    2.총수업시간이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합니다.
    3.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학습비는교재비, 실습비를 제외한 금액을 합니다.

         학습비반환 기준 :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근거하여 학습비 반환해드립니다.

         환불 규정적용 범위는 과정마다 다를 수가 있습니다.

         할인 및 장학혜탁자가 환불 할 경우에는감면 된 수강료를 기준으로 지급합니다.

         ※ 환불시,카드수수료는 본인부담입니다.

         전과정 수강등록 후 시험이 시행된 후 환불요청은 불가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5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손해의 범위에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6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10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수집이용안내

  •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탑에듀(이하 "회사" 또는 "탑에듀 서비스"라 함)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 1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 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 3장.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제 4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 5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제 6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 7장.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 8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제 9장. 아동의 개인정보
    제 10장.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제 11장. 고객센터 안내
    부칙

     
    제 1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 가입, 서비스제공, 기타상담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합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항목
    개인회원 : 이름(영문포함), 주민등록번호, 로그인 ID, 로그인 Password, e-mail 주소, 전화번호, 주소
    개인/법인사업자 : 회사/기관명(영문포함), 사업자등록번호, 로그인 ID, 로그인 Password, 대표자명, e-mail 주소, 전화번호, 업태, 종목, 기업형태, 사원수, 주소
    개인회원 14세 미만 : 부모님(법정대리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외거주자 : 이름(영문포함), 로그인ID, 로그인Password, e-mail주소, 전화번호, 주소, 본인확인서류
    선택항목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이동전화정보 등 대금결제에 필요한 정보
    알게 된 경로, 관심서비스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제 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금융서비스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안내등 마케팅 및 광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제 3장.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를 받고 있으며, 회사 내의 회원가입 절차 중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절차를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약관 및 정책'에 동의합니다.]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서비스 이용자가 당사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동안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 및 이용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포함)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직접 삭제 또는 회원 탈퇴한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당사는 이용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요청이 있었을 경우에는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개월

     
    제 5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은 사이트 내의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로그인(Log-in) 후 가능하며, 아이디, 주민번호, 이름을 제외한 사항은 수정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 사이트 내에서 탈퇴가 가능하며, 등록된 모든 정보를 파기함으로 탈퇴 여부를 신중히 고려 하셔야 합니다. 또한 탈퇴 후 재가입에 제약이 따를 수 도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6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또는 ‘회원정보변경’ 등)을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장.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cookie)는 HTTP 서버에서 사용자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파일로써 회원님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쿠키(cookie)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브라우저 형식이나 서비스 이용 형태를 얻게 되며, 이러한 쿠키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 (Log-in) 이 필요한 회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제 8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이용자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담당 직원의 수시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방지를 위한 방화벽과 보안 시스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송수신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여 정보를 보호합니다.
    개인정보에의 접근은 해당 업무 수행자, 업무 수행 시 개인정보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여 그 이외의 직원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9장. 아동의 개인정보

     
    회사는 원칙적으로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특별한 경우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 3 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E-mail을 통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는 꼭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지만, 회원님 개인 실수나 회사의 과실에 기인하지 않는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장.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메일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 최현석
    소속 : (주)탑에듀
    직위 : 부장
    전화 : 02-6959-6975
    E-mail : top@topedu.or.kr   이름 : (주)탑에듀

     
    제 11장. 고객센터 안내

     
    회사는 민원 처리를 위해 고객센터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근무시간 : 평일 09:30~18:30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전화번호 : 1644-3351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394, 401 (숭인동, 태정빌딩) / (주)탑에듀 개인정보취급 담당자 앞
    기타문의 : 고객만족센터 페이지에서 확인


    < 부칙 >

     
    기존 개인정보보호정책은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개정합니다.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수정, 변경이 있을 시 최소 7일 이전에 사이트 내 공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9년 10월 24일